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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앤리 - 의료 x 공학

1:1상담

1:1 비밀상담

작성일
2020-11-12 14:39
조회수
27
제목

[개호사고] 같은 회사 사람과 퇴근길 사고.

피해자생년월일
91.02.11
피해자의 소득
(세금공제전 소득)
0
피해자 과실
(보험사주장 과실)
0 or 10%
피해자진단명/
수술명/입원기간
없음
보험사에서
제시한 금액
없음

본문

20년 3월경 사고가 났었습니다..
1. 도로 제한속도는 시속 얼마이고 블박차 속도는
막 출발 한 단계라 5km정도 미만 정도됩니다.

2. 이 사고로 다친 사람 은 이걸로 다친 사람은 없습니다. ( 다만 합의할 당시 100 : 0 으로 안해주면 대인접수 한다고 했습니다. )

3. 이 사고는 경찰에 접수는 아직 미접수 상태입니다.


4. 양쪽 보험사는 각각 몇 대 몇으로 얘기고 자세한 이야기는 없어서 답답합니다.


6. 사고 내용 ?
→ 처음 사고난 시점으로부터 상당한 시일이 지났습니다.
사고 경위는 회사 퇴근길에 좌측에서 차가 많이 지나가서 선진입 후 대기 중이었습니다.
그리고 트럭이 지나고 난 후 바로 진입하려고 하는 상황에 상대측 오토바이는 인도에 주차되어 있다가
제 앞으로 바로 와서 정차 중이었습니다. 정차이유는 불법 좌회전을 할 목적으로 들어온 것입니다.
(퇴근 시간 때 자주 불법 좌회전 했음) 저는 첫 진입했을 때 좌우 다 살폈고 오토바이는 당시 헬멧을 쓰고 있을 때였습니다.

상대 오토바이는 같은 회사 사람이었고 (지금은 제가 퇴사했습니다.) 오토바이는 자차? 이게 안들어가 있어서
100 : 0 으로 해주면 범퍼값을 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제가 너무 손해가 커 할증금액을 일부분 받기로 했고
차후에 오른 금액과 할인 부분(내년에 만 30살이라 차보험 할일) 등 일정조율 후 받는 걸로 합의 봤습니다.
근데 범퍼값은 사고 후 얼마 안지나 받았지만 나머지 할증부분은 못받고 (8월30일 만기) 4일이 지나서
(이 상황에 4일동안 카톡,전화 다 었습니다.) 제가 보험사에 제 합의신청을 하니 제가 일하는 사이 마음대로 금액을 지급했습니다.

그러고는 처음에는 모르쇠로 있다가 나중에는 와이프가 출산일이 25일이라 집가면 폰을 안본다, 뭐 정신이 없다 라는 이유로 연락을 안한 거였다고 사과했습니다.
이 사이 같은 직원에게 사고처리 끝난 건데 안줘도 되지않냐? 란 이런 질문도 받았습니다.
4일 동안 와이프는 핑계였고 안줄생각으로 저렇게 행동한 겁니다.
그리고 제가 손해금액이 너무 크니 제 사정 좀 봐달라고 부탁하니 자기 사정도 이야기하고
저는 보낸 금액 돌려보내 드릴테니 다시 이야기하자고 했지만 지금은(금일 8월 31일) 다시 조사할 것 아니냐면서
범퍼값과 할증이유로 보낸 금액을 다시 돌려주었습니다.
베풀고자 한 마음이 뒤통수를 치고 이렇게 사람을 답답하게 합니다.
(8월에 카톡한 내용 다 있습니다. 그 전 내용은 구두로 주고받아 증명할 길은 없지만 상대측도 일부분은 인정했습니다.)



- 질문내용

저는 진입 전 좌우측 다 살펴봤고 그래서 좌측오는차를 보면서 우회전을 할려고하는데
상대은 바로 앞에 서서 저렇게 대기하는데 너무너무 억울하고 답답합니다.
좋은 게 좋은 거라 해서 저는 그냥 상대측(오토바이는 자차가없다고해서) 상황 다 고려해서 100:0 해주었는데
마지막에는 이제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받았던 20만원(제 범퍼값)을 돌려주고
분쟁위에 자문위원을 해서 결과를 받았습니다.

이하 자문위원 검토내용

청구차량이 도로에진입하여 정차 후 출발하던 중 청구 차량 전방에 정차해있던 이륜차인 피청구차량을 충격한 사고로서, 청구차량이 노외에서 도로로 진입하여 정차한 후 출발하다가 피청구차량의 측면부분을 충격한 점, 피청구차량이 정차한 청구차량의 전방에 정차한 점. 동영상 등을 통해 확인되는 사고경위 등을 고려하여 과실비율을 결정함.

이렇게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제경험상 가만히 있던 차를 박은경우 100:0 이 나오는데 상대측이 20%로가 나오는 경우도 이해가 안가고
제가 가해자가 나올꺼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이렇게 제가 가해자로 받아들이는게 너무 억울합니다.
사고처음난상황에도 저혼자만 보험회사불렀고 저혼자만 사과했습니다. 그후로도 저만 계속 피해를 받아 결국 분쟁위까지 갔는데
결과가 또 이렇게나오니 이제는 제가 정말 잘못한건가 싶습니다. 방법을 조금알고 싶은데 혹시 도움을 주실수있으신가요 ..

두서 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점점추워지네요. 코로나 및 감기 조심하세요.

답변

죄송합니다.  


공지드린 바와같이 저희 교통사고 전문  윤앤리 사이트는 "중상해 전문상담"을  위해 운영되고 있어.


경미한 부상사고건 또는 물피사고건에  대한 답변은 제한됩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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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조 약관의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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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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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4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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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회원번호‘’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식별을 위해 부여하는 고유번호나 코드번호를 말합니다.
    •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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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위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회사는 해당회원에 대한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에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공개 게시물의 삭제
회원의 공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광고성 또는 상업적 목적이 두드러진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상담에 관한 규정
  1.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회사의 동의 없이 다른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2.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거나 비어를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타인을 해하기 위한 정보 취득목적으로 상담하는 경우
[제3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14조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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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6조 약관의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에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회사에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4.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 이 약관은 2015년 11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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